본문 바로가기

건강

매실의 효능 - 건강을 지키는 매실원액


매실의 효능 - 건강을 지키는 매실원액

  매실은 신맛이 매우 강한 과실 입니다. 즉, 산성분이 많이 포함된 과실 입니다. 따라서 생으로 드시게 되면 이와 구강, 식도 등에 않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매실은 반드시 가공하
여 드셔야 합니다.

 그 중 매실 원액은 매실을 이용해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는데 매실
원액을 만들어 놓고 일년내내 음료수 대용으로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몸에 좋은 매실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매실의 효능은 매실에 포함된 여러 유기산들에 의해 나타납니다.
 매실에는 구연산, 호박산, 사과산, 포도산 등 다양한 유기산이 들어있는데 그 중 구연산으로 불리는 시트르산이 가장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구연산은 이 것으로 만든 건강 보조식품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을 정도로 우리 귀에 익숙한 성분 입니다.

 구연산은 레몬산과 동일한 산인데 구연이라는 한자가 레몬을 가르키는 말입니다.


 구연산은 포도당의 대사과정의 중간 산물이며 시트르산회로의 시작물질 입니다. 즉, 우리몸이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원이라 생각 하시면 될 것 입니다.

 따라서 구연산은 우리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며 신장결석, 소화, 가슴통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칼슘 흡수율을 높여 주는 등 여로모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라 하겠습니다.
 


 매실 원액에도 구연산 외에도 여러가지 유기산이 포함되어 있기 마련인데 이런 유기산들이 매실의 효능의 원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다른 유기산은 간을 보하고 간기능을 개선시켜 주는데 이같은 효능또한 이 유기산이 탄수화물, 지방등의 중간 분해물질 이여서 간의 수고를 덜어 줌으로서 나타나는 효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이 구연산이나 여러 유기산들에 의해서 피로회복, 소화 불량개선, 해독작용 등의 매실의 대표적인 효능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밖의 매실의 효능은 변비를 없애주고 피부미용에 좋다는 것 입니다. 매실에는 여러 유기산들 외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데 이들로 인하여 우리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 지고 혈액순환이 개선되기 때문입니다. 

 매실원액을 통해 매실의 효능을 얻고자 한다면 맛을 물론 건강에 미용까지 챙기는 일석삼조의 일일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