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광동제약 발효블루베리골드365


광동제약 발효블루베리골드365

 블루베리는 익히 들어 잘 알고 있는 건강식품 일 것 입니다. 블루베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장수식품 중 하나인데 블루베리에 있는 영양과 안토시아닌 색소의 항산화, 항노화 효과로 인한 것 입니다. 이런 블루베리를 발효한 건강식품이 있어서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발효라는 것은 어떤 미생물이 자신의 효소로 유기물을 특정산물로 바꾸는 작용을 말합니다. 특히 이 작용이 인간에게 이롭게 진행 되었을때 발효라 하고 그 반대를 부패라 합니다.
 우리나라는 옛부터 발효식품을 먹어왔는데 간장, 된장, 김치, 젓갈, 식혜 등이 대표적인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실주, 식초 등도 모두 발효 음식인데 이렇게 보니 우리 주변의 식품이 거의 대부분 발효 식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광동제약의 블루베리 건강식품도 이같은 발효를 거쳤다는 말인데 블루베리 농축액을 이용하여 발효를 했다고 합니다. 사실 과실액을 이용하여 발효를 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데 과실액의 당도에 따라서 발효 결과물이 발효농축액이 될 수 있고 술이나 식초가 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환경에 따라 어떤 미생물이 활동하느냐에 따라 또 발효 기간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진다는 것 입니다. 


 궁금해서 자료를 찾아보니 블루베리 발효에 광동제약의 발효기술을 사용했다고 하는데 아마 한방쪽에서 전해 내려오는 자료를 바탕으로한 발효기술일 듯 싶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자료는 노출되어 있지는 않지만 블루베리 원액 보다는 이를 발효한 것을 먹는 것이 건강에는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