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맛있는옥수수와 뉴슈가


맛있는옥수수와 뉴슈가

시장이나 아파트주변 할머니들이 파는 삶은 옥수수를 사서 맛있게 먹었지만 막상 옥수수를 구입하여 집에서 삶으면 그 맛이 잘 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소금과 뉴슈가의 적절한 비율이 삶은옥수수의 맛을 좌우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질좋은 옥수수는 기본사항 입니다.

뉴슈가라고 불리는 것은 사실 포도당과 사카린의 혼합물입니다. 사카린은 1970년대 설탕이 비싸서 대체 감미료로 많이 사용되어지다가 방광암을 유발시킨다는 잘못된 연구결과로 발암물질로 분류되어 왔습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도 사카린을 유해물질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미국 환경보호청은 2010년에 사카린을 인체유해물질 리스트에서 삭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즉, 인체에 무해하다는 말입니다. 물론 인공첨가물 이기 때문에 많은양을 섭취하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옥수수를 삶을때에는 뉴슈가를 약간 넣어줘야 할머니표(?) 옥수수맛이 나게 됩니다. 보통 천일염 한수저와 뉴슈가 반수저를 옥수수삶을물에 풀어서 옥수수를 삶습니다. 천일염을 사용할때와 보통 소금을 사용할때에도 맛이 약간 다른데 어떤분들은 보통 소금도 약간 첨가하기도 합니다.

옥수수삶을때 건강때문에 뉴슈가를 넣을지 항상 고민되는 분들은 이글을 보시고 약간이나마 안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