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예초기(예취기), 혼다예초기


예초기(예취기), 혼다예초기

혼다에서 나온 신형예초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형 혼다예초기는 기존의 예초기들과 다른점이 몇가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연료에 엔진오일을 섞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혼다예초기는 휘발류엔진이며 휘발류엔진용 엔진오일을 넣어 주는 곳이 따로 있습니다. 그래서 연료를 넣을때는 휘발류만 채워주기만 하면됩니다.


신형 혼다예초기의 또한가지 다른점은 연료통이 밑에 위치한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예초기를 구입하고 연료를 넣은 후 연료펌프를 눌러줘서 연료를 끌어올려줘야 합니다. 이 조작은 초기 한번만 해주면 됩니다.

신형 4행정 혼다예초기의 장점은 무게가 가볍고 엔진오일을 연료에 섞지 않기 때문에 매연이 적다는 것입니다. 소음도 비교적 적은편입니다. 또한 엔진 출력도 뛰어나서 벌초작업에 무리가 없습니다. 가격은 인터넷상에서 25만~35만원 정도인데 엔진은 같지만 등받이의 모양 등으로 가격차이가 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프라인에서는 기본적인 등받이 모양이 30만원쯤에 판매 되고 있습니다.

신형 혼다예초기에도 단점은 있는데 바로 엔진오일을 따로 넣는 방식에서 오는 문제점입니다. 신형 4행정 혼다예초기는 눕이게 되면 엔진오일이 엔진흡기구로 넘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렇게 넘친 엔진오일은 엔진흡기구의 먼지거름스펀지를 적시게되서 흡기작용을 방해하고 고출력으로 엔진을 돌렸을때 엔진이 꺼지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때는 흡기부를 분리하여서 먼지거름스펀지를 짜줘서 오일을 없애주면 됩니다. 신형 4행정 혼다예초기를 사용하실때는 눕여놓는 것만 주의하신다면 사용에 불편이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