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성장기에 필수 영양소 칼슘


성장기에 필수 영양소 칼슘

 칼슘이 어린이 성장기 및 청소년기의 뼈 성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은 모두 아는 사실 입니다. 하지만 섭취한 칼슘의 흡수율에 대해서도 고려해야 하는데 다시말하면 칼슘이 많이 있는 음식만 다량 섭취 한다고해서 그렇게 섭취한 칼슘이 모두 몸으로 흡수되는 것은 아니라는 말 입니다.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영양성분이 바로 비타민d 입니다. 또한 칼슘과 인이 적절한 구성비로 들어있는 음식의 칼슘의 흡수율이 더 좋은데 유우와 유제품이 성장기의 어린이들에게 권장되어지는 음식 중 하나인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어린이 성장기 및 청소년기의 뼈 성장에 도움이 되는 건강 보조 식품들에도 칼슘과 함께 비타민d 등 칼슘 흡수율을 높여주는 여러 영양 성분이 함께 들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광동제약의 키즈 플러스 칼슘 골드 라는 제품을 살펴보니 역시나 칼슘과 함께 비타민d가 제일 앞쪽에 성분명시가 되어 있는 것을 알 수있습니다. 


 키즈 플러스 칼슘 골드 라는 제품의 성분표를 살펴보니 들어있는 성분 종류만 60여가지가 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칼슘과 칼슘의 흡수를 돕는 성분 외 스피루리나, 석류, 아세로라 추출물 등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들도 함께 들어있어 종합 영양제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 입니다.

 스피루리나는 조류로써 이 것 하나만으로 만든 건강보조 식품이 있을 정도로 그 영양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특히 여러 비타민, 미네랄 외 질 좋은 아미노산들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의 균형이 좋은 식품입니다. 


 이야기가 변죽을 울렸는데 다시 말하자면 칼슘 흡수에는 비타민d등 비타민, 미네랄의 역할이 중요하기때문에 균형있는 영양섭취가 보다 중요하다는 것 입니다. 이는 위에서 언급한 광동제약의 칼슘제제 외 여러 회사의 칼슘제제의 성분 구성을 유심히 본다면 바로 알 수 있는 사실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