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요구르트 제조기 비교


요구르트 제조기 비교

요즘 집에서 요구르트를 직접 만들어 먹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예전에도 집에서 요구르트를 만드는 것을 본적은 있지만 최근들어서는 요구르트 제조기를 사용하여 요구르트를 많이 만들어 드시는 것 같습니다.


요구르트는 부드러워 소화가 잘되고 영양균형이 우수한 식품입니다. 또한 유산균등 유익한 미생물이 많아서 섭취하였을때 장내 미생물 생태계가 좋아져 유해세균의 침입에 면역력이 좋아지는 등 우리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음식입니다. 이런 요구르트를 만들어 먹는다면 불필요한 첨가물 섭취를 안 해도 될 것 입니다.

요구르트 제조기는 용기형태, 타이머 유무 등으로 그 가격대가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용기형태는 우유팩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용기 형태가 있고 우유와 종균을 섞은 후 작은 용기에 담아서 이용할 수 있는 용기형태가 있습니다. 보통 후자의 요구르트 제조기가 가격이 더 나갑니다.


용기 형태에 따른 요구르트 제조기 모두 타이머의 존재 여부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타이머가 있는 요구르트 제조기가 더 비쌉니다.

이들제품 모두 기타 발효식품, 예를들어 청국장, 식혜 등을 만들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조사를 해보니 엔유씨 제품이 가장많이 눈에 띠는것 같습니다. 그 외 제조회사도 몇 군데 더있고 가격대도 1.5만~8만원으로 다양하게 분포하는 것 같습니다. 잘 비교 후 구입하여 알맞은 소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