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자전거안장, 자전거안장 도난방지용품


자전거안장, 자전거안장 도난방지용품

자전거를 타면서 불안한 것 중 하나가 도난에 관한 것 입니다. 특히 시트클램프가 큐알레바로 되어있다면 자전거를 세워놓을때 항상 불안한 마음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자전거안장 도난방지용품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자전거안장 도난방지용품 - 1. 독특한 클램프
자전거안장 도난방지용품 중 독특한 클램프들이 있는데 '제팔락엔롤'이란 큐알레바 입니다. 이 큐알레바는 한번 채우면 큐알 손잡이의 각도가 지면과 수직을 이루게 해야만 풀리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전거를 기둥같은데 묶어놓고 보관하시는 분이라면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가격은 2만~3만원대 입니다.


다음으로 오각 시트클램프 큐알레바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큐알레바를 따로 떼어서 보관할 수 있어서 자기가 시트클램프를 풀고 싶을 때만 풀 수 있게끔 설계되어 있습니다. 또한 큐알레바와 결합되는 부위가 오각형이여서 흔히 사용하는 육각랜치로는 풀 수가 없는 구조이기 때문에 더욱 안전합니다. 가격은 7천원~1만원대 입니다.


마지막으로 '시트포스트락'이란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시트클램프의 큐알레바를 열쇠를 이용해서 잠글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가격은 9천원~1만원대 입니다.


자전거안장 도난방지용품 - 2. 자물쇠
또다른 자전거안장 도난방지용품으로 자물쇠가 있습니다. 자전거에 채우는 자물쇠 외에 자전거 안장레일과 자전거 프레임을 결박할 수 있는 자물쇠를 하나 더 가지고 다니는 것 입니다.
 


이같은 자물쇠는 유연성이 있어야 하므로 쇠줄로 된 것이 적당합니다. 가격대는 4천원~2만원대로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