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보충제 알고먹자, 보충제의 종류와 가격
아웃사이드
2011. 8. 21. 17:52
보충제 알고먹자, 보충제의 종류와 가격
운동을 하는 가장 큰 목적은 건강을 위해서지만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운동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는 사람들도 운동을 하면서 원하는 몸매를 갖기 원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입니다.
운동을 하다보면 운동량이 늘게되고 결국 근육량이 늘지않고 오히려 살이빠지는 등 몸무게가 줄어드는 경향을 띄게 됩니다. 이는 당연한 것 인데 섭취하는 에너지보다 소모하는 에너지가 더 많기 때문입니다. 이럴때는 섭취하는 에너지량을 늘려줘야할 필요가 있고 손쉬운방법이 바로 보충제를 먹는것 입니다. 그럼 보충제를 선택함에 있어 고민이 되는 보충제의 종류와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보충제의 종류 - 유청단백질
유청단백질의 종류는 농축유청단백질(WPC), 분리유청단백질(WPI), 가수분해유청단백질(WPH), 효소분해유청단백질(WPF)이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생물가, 가격또한 이와 같은 순서대로 증가 합니다. 즉, 이 순서대로 보충제의 흡수량과 같은 보충제의 양으로 근육을 만들 수 있는 양이 증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격이 비싸지는 이유도 유청단백질을 좀 더 흡수가 잘 되게 가공하는 과정이 순서대로 더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보충제의 가격
보충제의 가격은 보충제에 들어가는 단백질의 종류와 그 함량으로 결정됩니다. 유청단백질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대로 가격차이가 있지만 고가의 단백질함량이 낮고 중, 저가의 단백질 함량이 높게 배합된 보충제의 가격은 낮아질 수 있다는 말입니다. 또한 근육증진만을 위한 보충제는 단백질만 들어있지만 체중증가, 체력증진을 위한 보충제에는 탄수화물이 포함되기 때문에 가격차이가 나게 됩니다. 또 보충제에 따라서 미네랄이나 비타민이 포함된 보충제도 있기 때문에 단백질의 종류나 질에 의해서만 보충제의 가격이 정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같이 보충제는 그 종류와 가격이 다양하기 때문에 하나하나 확인해보고 고르시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사실을 알아두시면 보충제 선택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동물성단백질(난백단백질, 유청단백질, 카제인단백질)이 식물성보다 질 좋은 단백질입니다.
-유청단백질의 흡수 정도는 농축-분리-가수분해-효소 순서입니다.
-단백질함량이 높은 보충제 일수록 근육증가용 보충제 입니다.
-탄수화물이 첨가된 보충제는 체중증가, 체력증진의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