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송편재료구입, 송편만들기
아웃사이드
2011. 9. 4. 00:51
송편재료구입, 송편만들기
예전에 송편을 빚기위해서 맵쌀을 팔아다가 방앗간에서 몇 번을 찧고 집에서 모싯잎 등을 이용해서 반죽에 색을 입히고 여러가지 송편소를 만들어서 송편을 빚었던 기억이있는데 요즘은 인터넷과 택배업이 발달하다 보니까 인터넷상에서 준비된 송편재료를 파는 곳이 여럿 보입니다.
사실 예전방식으로 송편을 빚기위해서는 송편 빚는 시간보다 그 재료를 준비하는 시간이 몇 곱절 더 들어가게 됩니다. 물론 이같은 과정이 다 정성이겠지만 시간이 없거나 바쁜상황에서는 인터넷상으로 판매되는 송편재료를 구입해서 송편을 빚어보는 것도 한 방법일 듯 싶습니다.
송편재료를 인터넷으로 구매시 장점은 무엇보다 판매되는 송편재료가 세분화 되어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가정에서 그동안 사용해보지 않은 송편재료를 주문하여 송편을 빚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얼마전 송편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백련초가루가 들어있는 맵쌀가루로 송편을 빚어보니 그 색이 먹음직스럽고 시중에서 판매될 법한 예쁜 송편이 만들어져서 흰송편과 모싯잎송편만 빚어 먹을 때보다 훨씬 재미있고 먹기에도 좋은 송편만들기 시간을 보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송편을 빚을때 색다른 송편재료를 구입해서 여러종류의 송편을 빚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