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의욕은 있지만 막상 업무에 집중하려고 할때 몸이 피로하다면 말 그대로 피곤한 일이 될 것 입니다. 몸의 피로은 계절과 상황, 사람에 따라 달리 느껴질 수는 있지만 피로를 풀고 싶은 마음은 매 한가지 일 텐데요 그럼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 요거트
요거트는 부드러워 소화가 잘 될 뿐만아니라 탄수화물 단백질 등의 영양이 풍부한 음식 입니다. 따라서 탄수화물이 빨리 소화되어 우리몸에 영양을 공급한 후에도 단백질 등의 성분이 소화기에 남아 소화가 지속 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영양 공급이 가능 합니다. 또한 유익한 미생물이 많기 때문에 신체내 미생물 생태계를 좋은 환경으로 바꾸어 주는데 일조합니다. 그래서 나쁜 병원균이나 유해물질을 만드는 균들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요거트는 자주 아무때나 드셔도 됩니다. 또 여러가지를 첨가하여 같이 드셔도 무방합니다.

2. 시금치
시금치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특히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입니다. 우리 몸에 철분이 부족할때 정신적, 신체적 피로, 무기력증이 발생하고 심하면 빈혈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금치 같은 철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 이 좋습니다. 또한 시금치는 비타민b군이나 비타민c등 비타민도 풍부합니다. 시금치는 매끼마다 드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하루에 한 두끼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씨앗과 견과류
씨앗, 견과류에는 비타민b군과 칼슘과 철, 마그네슘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고 오메가3 지방산도 풍부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우리몸에 필수 지방산이고 세포들의 기능에 도움을 줘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 소화기에 장시간 머물기 때문에 여러 음식을 같이 섭취했을시 우리몸에 마지막까지 영양공급을 해 줄 수 있습니다. 이런 작용으로 배고픔을 덜 느끼게해 과자등 간식거리를 제한해 줄 수 있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씨앗과 견과류는 식탁이나 자동차에 놓고 디저트로 드시면 좋겠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로회복에 좋은차  (0) 2011.07.22
피로회복에 좋은 것들 몇가지  (0) 2011.07.19
발효 홍삼 추천 - 광동발효홍삼액  (0) 2011.07.16
광동제약 발효블루베리골드365  (0) 2011.07.16
오디의 효능  (0) 2011.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