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도메인 등록 방법을 알아보자



도메인 등록 방법을 알아보자


인터넷 쇼핑몰을 포함해서 인터넷상에서 무언가 사업을 하려면 대부분 필요한 것중의 하나가 도메인입니다. 물론 무엇무엇.naver.com 과 같은 주소로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도메인 주소 자체도 인터넷 상에서 사업을 진행하다보면 브랜드가 되므로 도메인을 따로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메인이 왜 필요한지 이제 알았으니 도메인 등록 방법을 알아야겠죠. 자신만의 도메인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도메인 등록을 해주는 업체의 홈페이지로 갑니다.

도메인 등록 방법



네이버 등에서 도메인 등록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수많은 업체가 나오는데, 그중에 하나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그런 업체들의 메뉴바 부분을 잘 살펴보면 거의 도메인 텝이 따로 있습니다. 그 하위메뉴에 도메인 등록이 따로 있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도메인 등록 방법



도메인 등록에 관한 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위와같이 원하는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는지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있습니다. 저 화면에서 등록하고 싶은 도메인의 이름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verywelllife.com 이것을 등록하고 싶다면 verywelllife.com 이라고 검색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만약 verywelllife 에 대해서 도메인의 뒷부분에 붙는 (com) (co.kr) 등등을 다양하게 검색해 보고 싶다면 해당되는 것에 체크를 한 후 verywelllife 만 입력하고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도메인 등록 방법



도메인 등록을 할 때는 남이 이미 등록한 것은(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등록할 수 없습니다. 그런 것은 검색을 해 보면 위와같이 이미 남이 선점했다는 의미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래서 저렇게 검색을 하는 과정이 필요한 것입니다. 검색을 해봐서 남이 이미 선점하지 않았다면 사이트에서 안내하는대로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절차는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결제를 진행하는 정도이니 따로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