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도메인 등록을 할때 이름은 어떻게 정해야 하나



도메인 등록을 할 때 이름은 어떻게 정해야 하나

도메인 등록


인터넷 쇼핑몰이나 기타 인터넷 상에서 이루어지는 사업을 할 때 도메인이 필요하다는 것은 다들 아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도메인은 어떤 도메인을 등록해야 효과적인지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쇼핑몰을 여는 데에 있어서 가장 좋다고 여겨지는 도메인은 자신의 쇼핑몰 브랜드 이름과 일치하는 도메인입니다. 예를들어 브랜드 이름이 LG 라면 www.lg.com, www.lg.co.kr이런것이 가장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하면 자주 방문하는 사람들이 기억하기도 좋고, 주소 자체를 브랜드화 할 수 있어서 확실히 좋기는 합니다. 그러나 자신이 운영하는 쇼핑몰의 브랜드 이름이 다른사람에 의해 선점되어 있다고 해도 크게 실망할 것은 없습니다.


도메인 등록


예전에는 직접 주소를 주소창에 입력해서 이동하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요즈음에는 그런 사람들의 비중이 예전보다는 크게 줄어든 편입니다. 그보다는 재방문자들이 검색엔진에 의존해서 해당 쇼핑몰의 브랜드 이름을 검색해서 들어오는 사례가 많으므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미 선점이 되어 있는 경우엔 자신이 하고 있는 업종과 연관이 있는 이름으로 도메인 등록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도메인 등록


또한 tourkorea.com 이것이 원래 원하는 것인데 선점되어있다면 tour-korea.com 이런식으로 등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도메인을 등록하실 때는 1년,2년,3년,5년,10년 이런식으로 단위가 있는데 쇼핑몰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일년짜리를 추천합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경우 오래 운영할지 불투명한 경우도 많고, 2년이상으로 도메인 등록을 하더라도 할인되는 액수는 그다지 큰 차이가 없기에 일단 일년으로 시작하시고 일년마다 연장하는 것을 권합니다.

'창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메인 등록 방법을 알아보자  (0) 2012.02.11
인터넷 쇼핑몰, 무자본 창업은 가능한가  (0) 2012.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