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혼다예초기관리, 4행정 예초기관리


혼다예초기관리, 4행정 예초기관리

예초기의 종류는 크게 2행정 예초기와 4행정 예초기로 나눌수 있습니다. 그 중 4행정 예초기인 혼다예초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4행정 예초기는 말그대로 모터의 피스톤운동이 4행정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예초기 입니다. 따라서 2행정 예초기 보다는 폭팔적인 힘이 부족하고 수명이 짧습니다. 하지만 그 차이는 일반적인 예초작업을 하는데 있어서에 전혀 무리가 없을 정도 입니다.


또한 4행정 혼다예초기는 가볍고 연료에 오일을 따로 섞지 않아서 매연이 없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일년에 대여섯번 일반적인 예초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4행정 혼다예초기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행정 예초기도 일반적인 예초기와 거의 모든 부분에서 구조가 비슷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우선 예초기에 윤활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윤활이 제대로 되지 않은 부붐에서는 열이 발생하고 수명이 단축되기 때문입니다. 윤활 작업이 필요한 부분은 후렉시블샤프트와 기어케이스 등이 있습니다.


후렉시블샤프트는 깨끗한 지면에서 니퍼 같은 공구를 이용하여 샤프트를 꺼내고 구리스를 발라주는 형식으로 윤활해주면 됩니다.


기어케이스는 구리스플러그를 분리후 리듐계 그리스를 적당략 주입하여 윤활해주면 됩니다.
다음은 예초기 사용 후 관리입니다. 예초기를 사용하시고 보통 연료가 아까워서 그냥 넣어놓으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예초기관리를 하시면 예초기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것 입니다. 예초기를 사용 후 에는 반드시 남은 연료를 연료통에서 비우시고 공회전을 통해 예초기 내부에 남아있는 연료도 없애줘야 합니다.


혼다예초기는 4행정 예초기이기 때문에 엔진오일을 따로 넣어주는 방식의 엔진입니다. 물론 휘발류엔진용 엔진오일을 넣어줘야 하며 일년에 4~5회의 예초작업을 하신다면 일년에 한번은 꼭 엔진오일을 갈아줘야 합니다.


권장사항에는 예초작업 50시간에 한번씩 엔진오일 교환이라 되어 있습니다. 혼다예초기는 엔진오일이 떨어지면 엔진에 치명적인 손상이 오기 때문에 엔진오일이 부족하다 싶을 때에는 보충을 해주는등 엔진오일 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셔야 합니다. 자동차의 엔진오일 관리와 비슷하게 생각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잠깐의 예초기관리가 10넘게 사용할 수 있는 예초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