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스피루리나 - 콜레스테롤 상승 억제 작용


스피루리나 - 콜레스테롤 상승 억제 작용

 스피루리나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알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에서 좋은지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에는 스피루리나가 혈정 콜레스테롤 상승 억제작용을 하는 것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콜레스테롤을 상승시키는 원인에는 다음과 같은 요인이 있습니다. 후천적인 요인은 그 것을 제거 하는 것이 건강에 최선일 것 입니다. 

 

스피루리나의 혈청 콜레스테롤 상승 억제작용은 이미 임상실험 결과로서 증명되어 있습니다. 그내용에 따르면 총콜레스테롤 수치가 220~280mg/dl (정상: 150~200mg/dl)인 피검자 30여명에 대해 스피루리나를 1일 4~5g씩을 섭취시켜 8주간의 경과를 관찰한 결과 총콜레스테롤 수치의 저하 뿐만 아니라 LDL콜레스테롤 수치의 저하, HDL콜레스테롤 수치의 상승 효과를 보였으며 동맥경화지수가 매우 좋게 개선되는 것을 확인하여 동맥경화증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것 입니다.
 


 동맥경화증이란 위와같이 동맥벽에 지방침전물 등이 쌓여 동맥이 탄성을 잃는 것을 뜻합니다. 동맥경화가 진행되어 동맥이 궁극적으로 막히게 되면 동맥에 의해서 혈액과 영양을 공급받는 조직이 죽게되는 것을 경색이라 말합니다. 동맥경화증의 진행으로 인한 조직괴사가 심장에서 일어나면 심근경색, 뇌에서 일어나면 뇌경색이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