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파프리카 - 파프리카의 영양성분


파프리카 - 파프리카의 영양성분

 파프리카의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프리카의 영양 중 대표적으로 우리몸에 유익한 것 들에는 비타민, 미네랄, 카르티노이드 색소, 섬유질 등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파프리카에는 비타민C가 들어있습니다. 그양은 같은 무게의 오랜지보다는 7배, 같은 무게의 토마토 보다는 9배 가량이나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대표적인 항산화물질 이며 또한 감기등 바이러스에대한 면역력, 면역체계를 강화 시켜주고 항노화기능을 하는 물질입니다.


 파프리카에는 비타민 B군들이 들어있으며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는데 이는 카르티노이드 색소가 비타민A와 서로 변환 될 수 있는 관계이기 때문입니다. 파프리카에는 카로티노이드 색소 중 루테인과 제아잔틴 같은 색소가 많이 들어있어서 특히 눈건강에 좋고 백내장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또한 카로티노이드 색소들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폐암 등 암에 대한 항암효과와 기관지 질환, 점막질환에 대한 치유능력이 있습니다.
 파프리카에는 이런 비타민, 카로티노이드 색소 외에도 여러가지 미네랄이 들어있는데 그 종류를 보자면 철분, 망간, 칼륨, 구리, 아연, 인, 칼슘 등이 포함되어 있고 이 중 철분과 칼륨의 함량이 높아서 이를 필요로하는 임산부 등에게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파프리카는 요리법이 그렇게 까다롭지 않아서 어떤요리에도 어울리며 특히 생으로 먹으면 그 맛이 새콤달콤하여 깨끗이 씻어서 적당히 썰어 먹거나 셀러드로 만들어 먹는다면 간단하고 건강에도 좋은 간식거리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