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타민A - 눈의 피로에 좋은 눈비타민


비타민A - 눈의 피로에 좋은 눈비타민

 시중에 나와있는 눈의 피로를 개선 시키기위한 영양제에는 비타민A가 필수 적으로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A는 레티놀의 화합물의 일한적인 종류인데 비타민A의 주요 효능은 점막의 유지 보수에 있습니다. 또한 눈의 각막에도 작용하여 눈건강을 유지해 주고 있습니다.


 점막은 외부환경과 맞닿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세균이 침법하기 쉬우므로 항상 그 기능이 유지 되어야 하는 중요한 곳 입니다. 점막에는 작은 털 모양의 섬모가 있는데 이 섬모가 항상 움직여서 점막을 깨끗이 해주고 있습니다. 비타민A는 점막의 기능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비타민A가 부족하면 세포들은 형태가 변하고 각질화가 진행됩니다. 비타민A가 부족했을 때 가장 처음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부분은 입, 목, 코, 기관지를 덮고 있는 점막이며 또한 눈의 각막에도 영향을 끼쳐 각막연화증 및 결막건조증 등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A가 부족해서 눈이 피곤하고 아프다면 목이 아프거나 입, 타액분비선이 헐거나 종기가 생기는 증상이 함께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외 비타민A가 부족했을때 생길 수 있는 증상에는 머리카락의 광택이 없어지고 손톱, 발톱에 세로로 주름이 잡히고 거스러미가 일어나는 증상이 있습니다.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에는 우유, 당근, 피망, 토마토 등이 있는데 이런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거나 여의치 않을때 비타민제를 따로 섭취한다면 눈건강을 지키고 면역력 증강에도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